카카오뱅크는 지난 달 31일 기준 고객 수가 1938만 명으로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17년 7월 27일 서비스 개시 이후 5년 만에 거둔 성과다.
특히 월간 활성화이용자수(MAU)는 6월 말 기준 1542만 명으로 뱅킹앱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은행 측은 고객 관점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재해석한 상품이 흥행에 성공하면서 가입자 수 및 방문자 수 증가에 기여를 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카카오뱅크는 ▲전월세보증금 대출(2018년 1월) ▲26주적금(2018년 6월) ▲모임통장(2018년 12월) ▲제휴사대출추천서비스(2019년 4월) ▲중신용대출(2019년 8월) ▲저금통(2019년 12월) ▲오픈뱅킹(2020년 7월) ▲mini(2020년 10월) ▲휴면예금보험금찾기(2021년 7월) ▲주택담보대출(2022년 2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였다.
특히 26주적금의 누적 신규 계좌수는 1000만 좌, 모임통장 이용자 수는 1000만 명을 넘겼다.
여·수신에서도 카카오뱅크는 매년 우상향을 거듭하고 있다. 지난 달 말 기준 수신잔액은 약 33조 원, 여신잔고는 27조 원에 달했다.
카카오뱅크는 체크카드 캐시백 혜택을 통해 지난 7월 말 기준 2670억 원을 고객들에 캐시백으로 지급했고 출범 이후 2021년까지 ▲ATM 고객 수수료 면제 1887억 원 ▲금리인하요구권 수용에 따른 절감 이자 108억 원 ▲세이프박스 추가 이자 지급 702억 원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793억 원 등의 성과를 거뒀다.
하반기에도 카카오뱅크는 ▲개인사업자 금융상품 ▲주식 계좌 개설 및 신용카드 제휴사 확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지난 5년 간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가 고객들에 좋은 반응을 얻어 곧 2000만 명이 찾는 인터넷은행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모두의 은행을 모토로 혁신적인 상품을 지속 출시해 고객들의 금융 비용을 줄여주는 플랫폼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