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푸르덴셜-KB생명 통합법인명 'KB라이프생명보험' 확정...내년 1월 출범 예정
상태바
푸르덴셜-KB생명 통합법인명 'KB라이프생명보험' 확정...내년 1월 출범 예정
  • 이예린 기자 lyr@csnews.co.kr
  • 승인 2022.08.09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금융그룹은 내년 1월 출범 예정인 푸르덴셜생명과 KB생명의 통합법인명을 ‘주식회사 KB라이프생명보험(이하 KB라이프생명)’으로 최종 확정했다고 9일 밝혔다.

통합법인명은 양사 고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통합생명보험사 법인명 선호도 조사 결과와 KB금융그룹의 브랜드 아이덴티티(Identity) 등을 고려해 결정됐다는 설명이다.

KB라이프생명은 통합법인명 확정을 시작으로 기업이미지통합(CI, Corporate Identity)과 브랜드이미지통합(BI, Brand Identity) 작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통합생명보험사 사옥은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강남 푸르덴셜타워’다. KB라이프생명은 통합 사옥에 있는 스마트오피스 공간을 활용해 업무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며 푸르덴셜생명과 KB생명의 조직 문화 통합을 추진할 계획이다. 

KB금융 관계자는 "내년 1월 통합생명보험사 출범 후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올해 초부터 푸르덴셜생명과 KB생명의 IT, 업무공간과 같은 인프라의 물리적 통합을 순차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며 "다양한 사업포트폴리오와 업계 최고 수준의 재무적 기반을 바탕으로 새롭게 출범하는 ‘KB라이프생명’이 고객의 삶에 늘 함께하는 리딩 생명보험사로 발돋움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