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 공급하는 주택은 공공분양 2060호, 영구임대 260호로 인천광역시·경기도·울산광역시에서 공급된다.
신청 대상은 당해권역에 거주하는 성년자인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 입주자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 청약저축) 가입자여야 한다. 공급 유형에 따라 가입기간, 납입횟수 등 충족 요건이 상이하다.
먼저 ‘인천영종 A33블록’은 지난 4일 입주자모집 공고를 실시했다. 공공분양주택 447호가 공급되며 전 세대가 전용면적 84㎡ 4Bay 구조로 설계됐다.
인천영종지구는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공항철도선 등을 이용해 인천 송도·청라 및 서울 서부권 진입이 용이한 곳이다. LH에 따르면 인천영종 A33블록 중산동 내 인구밀집지역에 위치해 생활 편의가 높다.

평택고덕지구는 SRT 평택지제역 및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 평택고덕IC 등의 교통망과 국제교류단지, 복합레저유통단지 등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청약접수을 진행한다.
지방권에서는 ‘울산다운2 A-9블록’에서 835호가 공급된다. 울산다운2지구는 입화산~옥녀봉의 녹지축을 연결하고 하천 주변에 친수공간 조성을 통해 주변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단지 인근에는 식물생태학습공간인 들꽃학습원이 위치해 있다.
해당 단지는 영구임대주택 형태로 공급돼 시세의 30% 수준의 임대조건으로 최장 50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오산세교2 A-6블록’은 경기도 오산시 궐동 일원에 위치한 행복주택·영구임대주택 혼합단지로 오는 19일 공고 예정이다.
공급 단지는 오산세교2 지구 중심에 위치하며 동쪽으로 오산시청 등 기성시가지가 인접하고 오산대학교, 오산역 등 공공편익시설이 반경 2㎞이내에 위치한다. 산천산책길, 오산맑은공원, 물향기수목원 등이 인접해 있다. 경부고속도로(오산IC), 1번 국도, 전철·기차·시외버스가 이용 가능한 오산역복합환승센터, 화성동탄2 지구내 SRT동탄역 등 광역교통 접근성도 용이하다.
LH 관계자는 “남은 3·4분기 주택 공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국민들에게 양질의 분양·임대주택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천상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