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바이오 썬화이버 드링킹 요거트는 LGG유산균에 건강기능식품 소재 '썬화이버(구아검가수분해물 100%)'를 더한 이중소재 기능성 표시식품이다. LGG는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GG(Lactobacillus rhamnosus GG)를 줄인 말로 프로바이오틱스의 한 종류다.
제품에는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와 장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구아검가수분해물도 담았다. 썬화이버는 기능성 소재 구아검가수분해물의 글로벌 브랜드다. 국내에서는 매일유업의 평생건강관리 전문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이 유일하게 공급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더한 신바이오틱스 설계를 셀렉스와 공동 개발해 이번 신제품에 반영했다.
매일유업에 따르면 썬화이버는 유익균 먹이로 작용하는 프리바이오틱스 기능은 물론 식이섬유 성분으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는 기능, 식후 혈당 상승을 억제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개선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식약처에선 구아검가수분해물을 하루 4.6g만 먹어도 장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이 되고 9.9g 이상 먹으면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 상승 억제,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이 된다고 안내하고 있다.
매일 바이오 썬화이버 드링킹 요거트는 유당(Lactose) 0% 락토프리(Loctose Free) 요거트이기도 하다. 락토프리는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을 위해 유당을 제거한 것이다.
130ml 한 병당 LGG유산균 130억 마리 이상, 썬화이버 1.5g을 함유하고 있다. 당과 지방 함량은 각각 7g, 1.8g다. 열량은 한 병당 95kcal 이하다.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비롯한 주요 온라인 쇼핑몰, 전국 대형마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 바이오 전 제품은 면역계 논문 314편, 호흡기 관련 논문 24편 등 총 1028편의 연구논문 등으로 검증된 LGG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다. 매일유업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독점 공급 중인 LGG유산균은 체내 유해균은 없애고 유익균은 증식시켜 면역 증진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건강에 대한 관심이 점차 커지는 만큼 기능성을 더한 제품으로 고객의 건강을 돕기 위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 유산균과 썬화이버의 시너지 효과까지 고려한 매일 바이오 썬화이버 드링킹 요거트와 함께 건강한 여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