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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안심전환대출 고객 상담에 'AI 상담' 활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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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안심전환대출 고객 상담에 'AI 상담' 활용한다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2.08.12 13:3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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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은 오는 9월 시행 예정인 안심전환대출 고객 상담에 음성봇 '쏠리'와 챗봇 '오로라'를 통한 AI 상담을 활용한다고 밝혔다. 

안심전환대출은 변동금리 대출을 낮은 고정금리 대출로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전환해주는 상품으로 금리 상승기가 지속되면서 고객 상담이 다수 몰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은행 측은 고객에게 원활한 상담을 24시간 제공하기 위해 전화문의와 신한 쏠(SOL)에서의 채팅 문의에 AI 상담 기술을 적용했다. 

안심전환대출 AI 상담지원 서비스는 오는 17일 사전안내 서비스로 시작해 9월 안심전환대출이 출시되면 AI를 통해 상담과 대출신청이 가능할 예정이다.

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은행 대표번호와 신한은행 영업점 대표번호로 전화하면 음성봇 쏠리가 한도와 금리 등 기본 상담을 진행한다. 

신한 쏠 메인 화면 오른쪽 아래 말풍선을 누르면 연결되는 챗봇 오로라에서도 안심전환대출 상담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입장에서 안심전환대출 상담을 생각해보며 AI 상담 기술을 적용하는 것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향상시키고 고객 중심의 금융 혁신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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