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KT&G, ESG 경영성과 담은 '2021 KT&G REPORT' 발간
상태바
KT&G, ESG 경영성과 담은 '2021 KT&G REPORT' 발간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2.08.17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사장 백복인)는 ESG 경영성과를 담은 '2021 KT&G REPORT(2021년 KT&G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ESG는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의미한다.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업과 투자자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해지면서 전 세계 많은 기업이 ESG를 활용하고 있다.

보고서에서 KT&G는 그룹사를 포함해 확대 개편한 '2025 미래성장 동력 강화'라는 ESG 중장기 비전을 공개했다. 비전 달성을 위해 '비즈니스 성장 모멘텀 강화'와 '그룹 공통 글로벌 스탠다드 이행'이라는 추진 방향성을 설정하고 6대 중점영역을 재편, 18개의 전략과제를 도출했다.

특히 2030년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파리기후협약 이행을 위해 설립된 SBTi(Science-based Target Initiative,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의 '1.5℃ 시나리오'에 부합하는 수준으로 상향했다. 이를 통해 지구의 평균 기온 상승폭을 1.5℃ 이내로 제한하는데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KT&G 그룹 지속가능 경영 추진 체계
▲KT&G 그룹 지속가능 경영 추진 체계
KT&G 해외제조사업장과 전 공급망을 아우르는 온실가스 배출량(Scope3)에 대해서도 제3자 검증을 받는 등 데이터의 신뢰도와 객관성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이외 KT&G는 2021년 분야별 ESG 경영성과를 요약한 '2021 ESG Performance Highlights'와 함께 과제별 중장기 목표대비 진도율과 전년대비 개선 현황을 상세히 공개했다. KT&G는 향후 매년 발간되는 KT&G REPORT를 통해 중장기 목표 이행 과정을 이해관계자와 지속 소통할 계획이다.

별도 구성된 사회공헌활동 보고서 KT&G S-REPORT에는 희망과 창의, 상생으로 구성된 사회공헌 가치체계 기반의 CSR 활동 성과가 수록됐다. KT&G는 이번 KT&G S-REPORT를 통해 새로운 사회공헌 가치체계인 People(사람), Community(사회), Planet(환경)을 공개하고 사람과 사회, 나아가 환경을 포괄하는 한 단계 높은 차원의 사회책임 활동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방경만 KT&G 총괄부문장은 "ESG 기반 위에 구축된 비즈니스 전략이 기업가치 제고와 장기적인 기업 성장에 필수불가결한 요소임을 명확히 인지하고 지속가능성과 연계된 리스크와 기회를 보다 적극적으로 관리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