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출연자들이 낯선 섬에 방문하는 장면이 방영됐다. 출연자들은 단출한 짐만으로 숙식을 해결해야 하는 상황에 난감한 기색을 비췄다. 몇 개 안 되는 짐들 중에는 양치가 어려운 상황에서 잇몸질환을 예방하며 간편하게 입 속을 정화할 수 있는 가글 제품 '검가드'가 있었다.
제품명인 검가드는 잇몸을 뜻하는 '검(GUM)'과 지킨다는 뜻의 '가드(GUARD)'를 합성해 '잇몸을 지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주성분은 강력한 항염 효과로 잇몸 염증 개선에 도움이 되는 글리시리진산이칼륨, 잇몸질환 원인균을 없애주는 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 충치 예방을 위한 일불소인산나트륨, 잇몸 보호에 효과가 있는 토코페롤아세테이트, 판테놀 등이다.
잇몸이 자주 붓거나 임플란트 후 관리가 필요하지만 치실·치간 칫솔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사용하기 좋다. 적당량(약 10~15ml)을 입에 머금고 30초 정도 가글 후 뱉어내면 된다. 마사지 하듯 잇몸에 칫솔질 해 주면 더욱 효과적이다.
검가드는 전국 약국과 코스트코 등 대형마트, 동아제약 공식몰인 디몰(:Dmall)에서 구매 가능하다. 디몰에서는 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2만 원 이상 구매 시 검가드를 20%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