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기아, 생산·구매 등 14개 부문서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일괄 채용
상태바
기아, 생산·구매 등 14개 부문서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일괄 채용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2.08.31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가 9월1일부터 9월18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이번 신입 채용은 ▲생산 ▲구매 ▲품질 ▲제조솔루션 ▲경영지원 ▲고객경험 ▲고객안전 ▲국내사업 ▲해외사업 ▲신사업∙기획 ▲전략/상품 ▲Tech ▲특수사업 ▲재경 등 총 14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대상자는 4년제 정규대학 2023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학사 및 석사학위 소지자로 최종 합격 발표는 12월 중, 입사는 2023년 초 예정이다.

기아는 이번 대졸 신입 채용부터 하반기는 9월로 채용 시작 시점을 통일해 부문별로 일괄 채용하고 상반기는 기존에 운영했던 월별 상시 채용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을 도입했다.

기존 상시 채용 방식은 직무에 맞는 인원을 적시에 선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입사시점이 졸업시점과 맞지 않거나 직무가 세분화되어 지원자들이 지원에 어려움을 느끼는 등의 단점이 있었다.

이번 하반기 대졸 신입 채용은 지원 및 입사시점이 고정돼 지원자들이 채용 시점을 예측할 수 있어 지원준비에 보다 용이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기아는 부문별 채용으로 직무 공고 범위를 넓혀 지원자들이 모집 직무를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25일에는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에서 기아 입사 희망자 40여명을 초대해 ‘Kia inspiring 커피챗’ 행사를 열었다.

‘Kia inspiring 커피챗’은 지원자들이 EV6 및 기아 브랜드 전시 관람과 초청연사의 진로 관련 강연, 기아 인사담당자와의 소통 등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한편 기아는 지난 30일부터 기아 메타버스 공간인 ‘기아 오토월드(Kia AutoWorld)’에서 온라인 채용 설명회 ‘어쩌다 취준생’도 진행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