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HIMADE)’를 포함 국내 중소 파트너사 제품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가전 구매 시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함이다.
‘하이셀렉트’는 하이마트의 ‘Hi’와 ‘엄선된, 선택하다’라는 의미의 ‘Select’를 결합해 지은 이름이다.
‘하이셀렉트’는 웹사이트와 가전 전문지로 운영된다. 전문지는 전국 롯데하이마트에도 비치된다.
이번호에서는 스팀청소기, 접이식 선풍기, 로봇청소기, 창문형 에어컨 등 평소 소비자들이 관심을 갖는 12개 제품 리뷰를 살펴볼 수 있다.

‘하이셀렉트’는 사용 후기와 사진 퀄리티를 높이는데 집중했다. 제품은 롯데하이마트 MD가 기능, 디자인 등을 기준으로 직접 선정한다. 가전 전문 인플루언서가 선정된 제품을 직접 사용하고 후기를 작성한다. 제품 및 사용 후기 사진은 사진 전문 작가가 촬영해 퀄리티를 높였다.
롯데하이마트 신대희 동반성장셀장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는 가전 전문 리뷰 채널을 운영해 국내 중소 파트너사 제품을 알리겠다”며 “앞으로 롯데하이마트쇼핑몰과 연동해 공동구매 이벤트를 기획하는 등 파트너사에게는 판로 확대를, 소비자에게는 다양한 구매 정보와 혜택을 드리는 채널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