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새롭게 출시된 라이온코리아 ‘아이! 깨끗해 프리미엄 클린 비건 폼 핸드솝’은 동물성 원료를 배제하고 식물유래 계면활성제와 ‘클린’ 성분만을 엄선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공식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의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와 인체피부 항균 효과 평가 시험도 가뿐히 통과했다”며 “한번의 손 씻기만으로 자극 없이 유해세균 대장균, 황색포동상구균을 99.9% 없앨 수 있어 피부가 대단히 예민하거나 임신중 또는 신생아·영유아를 양육중인 분들께도 자신 있게 추천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특히 인공 향료가 불포함된 ‘무향’ 제품의 경우 향료 성분이나 향 자체에 민감한 임산부 전용 ‘케어템’으로도 제격이라는 설명이다.
심플하고 감성적인 디자인과 지구를 위한 ‘그린 패키징’도 눈에 띈다. ‘아이! 깨끗해 프리미엄 클린 비건 폼 핸드솝’은 라이온코리아와 SK지오센트릭이 공동개발한 친환경 패키징 기술을 적용해 본품 용기의 50%, 리필 파우치의 51%를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조성했다.
한상훈 라이온코리아 대표는 “‘아이! 깨끗해’ 비건 라인을 통해 동물 복지뿐만 아니라 지구환경과 건강까지 생각하는 ‘비건 라이프 스타일’에 동참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아이! 깨끗해 프리미엄 클린 비건 폼 핸드솝’은 자사몰 ‘라이온코리아몰’과 전국 대형마트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본품 용기 기준 450ml 대용량 제품으로 로즈·피오니·머스크향이 배합된 ▲싱그러운 피오니향과 ▲편안한 무향 중 선택 가능하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