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1995년 김치냉장고 '딤채'가 출시된 이후 28년 만에 1000만 대 생산 돌파를 기념해 진행된다.
위니아는 고객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지난달 출시한 2023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신제품을 선보이고 본격적인 성수기 시즌을 맞아 ‘천만 딤채 감사 대축제’ 행사를 9월 한 달간 실시한다.
먼저, 제조사에 상관없이 기존 사용 중인 구형 김치냉장고를 반납하고 23년형 딤채 신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소비자 보상판매를 실시한다. 구매 장소와 제품 모델에 따라 5만 원에서 최대 20만 원 상당의 포인트, 캐시백, 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위니아는 2023년형 딤채 신제품의 주요 기능과 연계한 사은품 증정행사도 진행한다. 전국 팔도 김치 맞춤 숙성 기능과 과일주 & 과일청 등의 숙성 보관 모드가 탑재된 스탠드형 신제품을 구매하면 숙성과 보관에 도움을 주는 밀폐용기를 증정한다. 행사는 하이마트, 전자랜드, 할인점, 백화점에서 사은품 소진 시까지 운영하며 구매 제품에 따라 8~13개로 구성된 글라스락 세트를 제공한다.
위니아 관계자는 “딤채 김치냉장고 1000만대 생산 돌파는 고객의 애정 어린 관심 덕분에 이룰 수 있었던 큰 업적”이라며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딤채 신제품과 연계한 다채로운 행사가 올 연말까지 기획되어 있으니 이번 김장 시즌에도 딤채와 함께 하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2023년형 딤채 신제품은 전국 팔도의 김치를 맞춤 숙성 기능을 탑재하고 각각의 계절마다 즐겨먹는 김치를 손쉽게 보관할 수 있도록 제철 김치 보관 모드도 적용했다. 특히 김치 숙성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성분이자 천연감미료인 ‘만니톨’이 일반 보관 김치 대비 86배 이상 증가해 김치의 감칠맛과 향미를 극대화시켰다.
또한, MZ세대의 홈메이드, 홈술 문화를 반영한 과일주 & 과일청 숙성 모드를 추가하고 밀키트 보관 모드를 적용해 일반 식재료 대비 2배 이상 신선한 상태로 장기 보관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신제품 내·외관의 디자인적 요소도 강화하고 소재도 고급화했다. 특히 디자인과 소재를 다양하게 적용한 총 67종으로 출시돼 선택권을 넓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강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