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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콜봇 서비스' 고령층 고객 확대 시행...편의성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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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콜봇 서비스' 고령층 고객 확대 시행...편의성 강화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2.09.06 1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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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은 고령층 고객의 상담센터 편의성 강화를 위해 9월부터 콜봇 서비스(똑똑)를 70대 이상 고령층 고객으로 확대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콜봇 서비스 확대 시행으로 70대 이상의 고령층 고객도 콜봇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고 운영시간도 24시간으로 확대해 언제든지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긴급히 처리해야 하는 통장·인감 분실신고는 서류를 작성하지 않고 음성으로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고 콜봇과 통화가 끝나고 2시간 이내에 다시 상담센터에 전화할 경우 문의했던 업무의 담당 상담원에게 바로 연결돼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올해 1월부터 시행된 콜봇 서비스는 전화를 통해 채팅이 아닌 음성으로 대기없이 신속한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지난 6월부터는 고객센터 상담에 AI-Navigator 서비스를 도입해 하루 평균 1만5000건의 고객 문의를 처리하고 있다고 은행 측은 밝혔다.

전성표 KB국민은행 스마트고객그룹 전무는 “고령층과 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콜봇 서비스을 추가 시행하는 등 취약계층의 금융애로 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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