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상에서의 명품 구매가 활발해진 만큼 소비자들이 명품을 안전하게 구매하고 신뢰를 느낄 수 있도록 고객에게 ‘발란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발란 케어는 명품감정원을 통한 사전 및 사후 감정 서비스를 비롯해 내부 사전 검수부터 수준 높은 사후 관리 단계까지 최고의 명품 구매 경험을 위한 종합적인 고객 안심 프로그램이다.

또한 고객이 상품을 더 안전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구매 전 상품 검수 프로세스를 강화한다. 파트너 입점 심사 시 수입 증빙, 매출 실적, 선적 및 통관 증빙 등을 통해 입점 기준을 엄격하게 관리한다. 판매 상품 정보는 표시광고법에 준수해 상시 모니터링을 하고 고객이 동일 상품을 가장 낮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가격비교 서비스를 강화했다. 발란이 직접 실구매부터 제품 수령까지 고객의 관점에서 서비스를 체험 후 검수하는 미스터리 쇼핑도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명품 구매 후에도 수준 높은 사후 케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발란의 품질 보증 서비스를 통해 보증 기간 내 제조상 품질 문제 발견 시 무상 수선 혹은 교환, 환불을 받을 수 있다. 또 수선이 필요할 시 발란과 제휴된 명품 브랜드 및 백화점 전문 수선 업체를 통해 동일한 품질의 수선 및 케어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발란이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사전 검수 외에 추가로 정품 감정을 의뢰하고 싶은 고객은 발란 고객센터를 통해 30%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고이비토를 통해 온라인 감정과 실물 감정 중 원하는 방식으로 감정을 신청할 수 있으며 위조품으로 판정 시 구매가의 200%를 보상한다.
한편 발란은 국내외 제휴 파트너 1000개 돌파, 월 거래액 600억 돌파, MAU 600만 돌파 등 꾸준한 성장세를 통해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플랫폼으로 성장 중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