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현대건설 컨소시엄, ‘동탄 파크릭스’ 10월 분양 예정
상태바
현대건설 컨소시엄, ‘동탄 파크릭스’ 10월 분양 예정
  • 천상우 기자 tkddnsla4@csnews.co.kr
  • 승인 2022.10.07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건설 컨소시엄(현대건설·계룡건설산업·동부건설·대보건설)이 10월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에 ‘동탄 파크릭스’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동탄 파크릭스는 총 4개 블록, 지상 20층, 44개 동, 전용면적 74~110㎡로 구성된다.

동탄 파크릭스가 들어서는 신주거문화타운은 동탄2신도시에 조성되는 특별 계획구역 7곳 중 마지막 남은 주거지구이며 한국적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미래형 전원주거단지로 조성될 계획이다. 특히 동탄2신도시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지역으로 주변 시세 대비 비교적 저렴한 분양가가 책정된다.

단지 인근에는 초·중·고교 부지가 계획돼 있다. 신주거문화타운 내 롯데백화점 동탄점, 하나로마트 동탄2신도시점, 이마트 동탄점, 이마트트레이더스 동탄점, 코스트코 공세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이케아 기흥점 등 동탄2신도시 주변의 쇼핑·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 '동탄 파크릭스' 조감도
▲ '동탄 파크릭스' 조감도
아울러 단지가 화성상록GC, 기흥CC 등 녹지에 둘러싸여 있고 공원 및 녹지가 지구 전체 면적의 약 38.4%를 차지한다.

도로 교통망으로는 신리IC, 동탄IC 등을 통해 경부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로 이동할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각 블록별로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맘스스테이션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아울러 A51-1블록에는 스카이라운지, A51-2블록에는 트램펄린, 클라이밍, A52블록에는 다함께돌봄센터, 키즈놀이터, 온가족라운지 등의 특화 커뮤니티가 들어선다.

분양 관계자는 “동탄 파크릭스가 들어서는 신주거문화타운은 동탄2신도시에서 가장 큰 규모로 조성되는 주거타운인 만큼 다양한 생활인프라 확충과 미니신도시급 주거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라며 “2000세대가 넘는 대규모 단지로 조성돼 차별화된 커뮤니티와 상품들을 비교적 합리적인 분양가에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천상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