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전은 올해 8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벤트다.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지구식단 주요 제품에 대한 소비자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풀무원 측은 지난 달 말부터 시작한 지구식단 캠페인 '나는 지구식단 합니다'와 함께 나의 건강과 지구 환경을 위한 지속가능식품의 체험을 독려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획전에 참가하는 소비자들에게는 풀무원 제품 2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25% 할인 쿠폰이 발급된다. 7일 한정 특가 상품도 준비했다. 특가 제품은 식물성 동글떡볶이, 두부면, Like텐더 등이 제공된다.
풀무원 관계자는 "특히 지난 1차 기획전보다 제품의 최대 할인 폭을 높였다. 식물성 지구식단 동글떡볶이(40%), 식물성 지구식단 철판볶음밥(34%) 등 지구식단의 맛있는 간편식 제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다.

풀무원은 올해 8월 식물성 대체육 등의 식물성 식품과 동물복지 식품을 핵심으로 하는 지속가능식품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을 론칭했다.
지구식단은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인 '식물성 지구식단'과 동물복지 원료를 사용한 제품이 기반인 '동물복지 지구식단' 2개 하위 브랜드로 구성됐다. 건강과 맛뿐 아니라 가치소비를 가능하게 하는 식단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한편 풀무원의 '나는 지구식단 합니다' 캠페인은 건강한 식생활과 환경·윤리적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이를 적극 표현하는 후기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으로 지구식단 브랜드의 진정성을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