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기스는 저출생 기조 속에서 유아용품 1위 브랜드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2012년 ‘유한킴벌리 희망뱅크’ 기저귀 기부프로그램을 시작한 이후 이른둥이용 초소형 기저귀(소형)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저귀를 제공하고 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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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른둥이 캠페인’은 평균적인 임신기간 보다 빠른 37주 미만 또는 출생체중 2.5kg 이하로 태어나는 신생아인 ‘이른둥이’ 케어를 위해 시작됐다. 신생아의 약 8%에 이르는 이른둥이는 상대적으로 면역체계가 약하거나 질병에 쉽게 노출될 우려가 있어 태어나자마자 짧게는 며칠, 길게는 몇 주간 인큐베이터에서 특별한 보살핌을 받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전용 제품도 다양하지 않고 구하기도 어려운 상황임을 고려해 유한킴벌리는 2017년부터 별도의 투자와 함께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이른둥이 기저귀를 공급해 오고 있다. 워낙 작고 섬세한 제품이기에 일반 제품 대비 생산 속도가 30% 이상 낮을 뿐 아니라, 기업 이익에는 도움이 되지 않아 국내에서 직접 이른둥이 기저귀를 생산, 공급하는 곳은 현재도 하기스가 유일하다고.
‘네이처메이드 이른둥이’ 기저귀는 신생아집중치료실(NICU)이 있는 종합병원 및 대학병원을 통해 무상 공급되며, 자사몰 맘큐를 통해서도 개인에게 지원되고 있다. 지금까지 약 2만7000명의 이른둥이에게 약 410만 매가 전달됐다. 또한 코로나19로 어려움이 가중된 지난 2020년, 사회적 기반이 약한 저소득 미혼 한 부모 가정과 영유아 임시 보호시설 등에 기저귀를 긴급하게 지원하는 굿액션 프로그램을 시작했으며 현재까지 약 46만 매가 지원됐다.
유한킴벌리 사회공헌 담당자는 “그간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브랜드로써 선택해 주신 고객분들께 조금이라도 보답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감사하고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한킴벌리는 생리대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들을 위해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을 좋은느낌 브랜드와 함께 7년째 지속해오며, 올해 말까지 약 850만 패드 이상의 생리대를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전달할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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