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지난 2018년 쏠 출시 이후 수집된 앱 관련 고객 의견을 분석하고 고객 자문단 1만 명을 '뉴 앱 프로젝트' 기획과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시켜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는 설명이다.

인공지능(AI) 기술로 30여 가지의 금융 업무를 도와주는 '셀프 클로징 챗봇'과 큰 글자크기로 시니어 고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쉬운 모드'도 눈에 띄는 기능으로 꼽힌다.
신한은행은 뉴 쏠 출시를 기념해 20일 오전 본점에서 고객 자문단과 함께 '언팩 세리머니'도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의 고객자문단에 대한 감사인사와 진옥동 신한은행장의 뉴 쏠 개발 철학 키노트 스피치 그리고 뉴 쏠 개발에 함께한 고객과 직원의 개발 스토리와 토크쇼 등이 진행됐다.
신한은행은 이 날 행사에서 뉴 쏠 광고모델인 걸그룹 '뉴진스(New Jeasns)'의 광고도 최초로 선보였다.
은행 관계자는 “고객 중심을 향한 진정성에서 다시 태어난 뉴 쏠이 고객에게 제공되는 앱이 아닌 고객이 제작하는 앱의 시작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더 쉽고, 더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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