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직무는 ▲Developer(개발자) ▲Infra Engineer(인프라) 2개 분야로 모집 규모는 두 자릿수다.
Developer 직무는 카카오뱅크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을 개발하고 유지 보수하는 업무이고 Infra Engineer 직무는 카카오뱅크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인프라 시스템을 설계·구축·운영하는 업무다.
서류 접수 기간은 10월 24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카카오뱅크 인재영입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합격자는 내년 1월 2일부터 2개월 간 인턴으로 근무하는데 인턴 기간 동안 카카오뱅크의 개발자들과 협업해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실무 필요 역량을 개발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는 설명이다.
모든 인턴에 정규직 전환 기회가 주어지며 카카오뱅크는 인턴 근무 종료 시점에 전환 평가를 진행해 3월부터 정규직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카카오뱅크는 11월 3일 실시간 Q&A 프로그램 '모여서 각자 자소서'를 원격으로 진행한다. 인턴 입사 선배들과 면접관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카카오뱅크 인재영입 홈페이지에서 10월 24일부터 11월 1일 오후 6시까지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경력이 없더라도 우수한 개발 역량을 갖춘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고 적극 채용하기 위해 이번 테크 인턴십을 기획했다"며 "카카오뱅크와 함께 혁신 역량을 키워나갈 개발자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