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10월 15일 발생한 판교 SK C&C 데이터센터 화재 피해의 보상을 위해 ‘1015 피해지원 협의체’를 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외부 전문가와 민간단체가 참여하는 협의체는 카카오, 소비자, 소상공인 등을 대표하는 단체 및 학계 전문가들로 구성된다.
소상공인 대표로 ‘소상공인연합회’, 학계 대표로 공정 거래-소비자 보호 전문가, 산업계 대표로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이용자 및 소비자 대표로 ‘한국소비자연맹’이 참여한다.
협의체는 카카오가 지난 10월 19일부터 11월 6일까지 총 19일간 접수받은 서비스 장애 피해 사례들을 면밀히 분석 후, 충분한 논의를 거쳐 전문성과 객관성, 타당성 등을 토대로 합리적인 보상 기준과 정책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홍은택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카카오 대표)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원칙과 기준을 마련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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