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과자는 현대카드 '3층 시스템'의 2층 구독 메뉴에 입점했다. 3층 시스템은 개인 소비 성향과 취향에 맞춰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1층(기본), 2층(구독), 3층(선물)으로 구성돼 있다.
구독 신청은 현대카드 앱에 접속한 후 나만의 혜택 메뉴의 2층 구독에서 월간과자팩을 눌러 이용료를 결제하면 된다.

롯데제과 월간과자는 스포티비 나우와 지니뮤직, 아프리카TV, 예스24 등 다른 업체 구독 서비스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월간과자 컬래버 구독 서비스는 기존 과자 구독 서비스에 다른 분야 구독 서비스를 결합시켜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다양한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롯데제과는 최근 매 끼 어떤 식사를 할지 고민하는 고객들의 선택을 도와주는 푸드 큐레이션 서비스로 월간밥상도 선보인 바 있다. 롯데제과는 아이스, 빵 등으로 구독 서비스 카테고리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컬래버 서비스를 지속 전개해 제과업계 최초로 선보인 구독경제 콘텐츠 월간과자 서비스 범위를 더욱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