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2023 로봇공학(Robotics)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톤워크(Authentic Color Master by TONEWORK)'는 인공지능(AI)과 로봇팔 기반 맞춤형 메이크업 스마트 제조 시스템 솔루션이다.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해 정밀하게 얼굴의 색상을 측정하고, 로봇팔을 활용해 맞춤형 파운데이션/쿠션/립 제품을 제조할 수 있다. 안면인식 기술과 색채학 연구를 적용해 최적의 맞춤 컬러를 제안해준다.
톤워크에 적용된 주요 기술은 현재 아모레 성수와 아모레퍼시픽 본사의 베이스 피커, 명동 라네 쇼룸 비스포크 네오, 에뛰드하우스 신촌점 파운데이션 팩토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액티브칩에는 다양한 피부 효능 성분을 무수(無水) 처방해 안정적으로 장기간 보관할 수 있으며 일반 가정에서 마시는 물을 바로 활용할 수 있어 간편하다.
아모레퍼시픽 박영호 R&I센터장은 "아모레퍼시픽의 고객 맞춤형 기술 연구와 개발 노력이 4년 연속 CES 혁신상 수상으로 이어져 매우의미 있게 생각한다"라며 "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도 전 세계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2020년부터 이번 수상까지 CES 혁신상을 총 7번 수상했다. 2020년에는 3D 프린팅 마스크팩 제조 기술, 2021년에는 립 팩토리 바이 컬러 테일러, 포뮬라리티 토너 패드 메이커 2022년은 마인드링크드 배스봇, 마이스킨 리커버리 플랫폼 등으로 수상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