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서정대 산학협력단, 중진공 부산경남연수원 연수 마쳐
상태바
서정대 산학협력단, 중진공 부산경남연수원 연수 마쳐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2.11.1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 산학협력단이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부산경남에 위치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연수원에서 협약 고등학교와 우수 중소기업 업체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 연수를 진행했다. 

기술사관 육성사업은 중소기업의 현장기술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공급하기 위해 특성화고와 전문대 연계교육 방식으로 도입됐으며 올해부터 서정대학교 자동차과와 함께 의정부공업고등학교 자동차과, 전곡고등학교 자동차과와 함께 참여하게 됐다. 

이번 연수는 협약 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서정대학교와 자동차과 소개 ▲중소기업의 이해 ▲4차 산업혁명과 미래 ▲조직적응력 향상 팀 파워 ▲진로탐색을 위한 직업적성테스트 ▲취업능력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스마트팩토리 시범 공장 ㈜네오넌트 견학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 동아플레이팅(주) 견학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서정대 산학협력단
▲서정대 산학협력단
조은미 산학협력단 단장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인재양성 목적에 적합하도록 우수산업체와 협력을 통해 기업이 원하는 우수인재를 양성해 공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진혁 자동차과 학과장은 “기술사관학교 육성사업의 핵심은 평생직업, 진로에 결정적인 해당 고등학교 부모님과 선생님들에게 있다”며 “우리 자동차과는 협약고등학교와 함께 육성사업 운영과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