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이번 조사에서 1위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유고브가 조사한 '2022년 글로벌 최고 브랜드 순위'에서 삼성전자는 127점을 얻어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2017년부터 4위-3위-4위-4위-2위를 기록한 뒤 올해는 지난해 1위였던 구글마저 제쳤다. 구글은 106점으로 2위였다.
3위는 유튜브(85점), 4위는 넷플릭스(59점), 5위는 싱가포르 온라인 쇼핑몰 쇼피(51점)다.
한편 유고브는 글로벌 38개 시장에서 톱10 브랜드 380개를 선정한 뒤 브랜드 인상, 품질, 가치, 만족도, 추천도, 평판을 자체 브랜드 인덱스 평가 방식 기반으로 1위에 10점, 10위에 1점을 부여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