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ARS는 콜센터 전화 상담시 별도 회원가입이나 앱 설치 없이 모바일 웹으로 거래가 가능한 디지털 기반 ARS 상담시스템이다.

복잡한 음성 연결구조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에 도달하기까지 제약이 많았던 기존 ARS 시스템과 달리 디지털 ARS는 고객 스스로 화면을 보면서 업무를 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권준학 농협은행장은 “디지털 ARS를 통해 장시간 상담대기로 인한 고객 불편을 해소함과 동시에 청각·시각장애를 갖고 있는 고객의 서비스이용 접근성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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