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15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디지털 효과 측정, 고객 평가 및 모니터링, FGI 및 전문가 검증을 걸쳐 고객과의 소통에 탁월한 성과를 기록한 기업 및 정부기관을 선정한다.
대우건설은 2010년 제3회 시상식에서 인터넷 소통대상을 처음으로 수상했으며 2012년 이래 11년 연속 건설·아파트 부문 인터넷 소통대상을 수상했다.

‘푸르지오 라이프’는 대우건설에서 직접 운영하는 브랜딩 채널로서, 부동산 및 건설에 관한 소식뿐만 아니라 요리, 인테리어, 문화, 세무, 법률 등 일반 고객들에게 정보 제공을 진행하고 있다.
‘정대우가 간다’는 업계 최초로 캐릭터가 주인공인 유튜브 채널로 매주 1회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페이스북, 카카오톡 채널 등 SNS를 통한 고객 소통에도 앞장서고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대우건설은 고객 입장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과 소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문가, 일반인, 셀러브리티, 브랜드 캐릭터 등 다양한 화자를 활용해 고급정보와 재미있는 이야기를 친근하고 공감가게 전달하고 있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천상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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