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SK이노베이션 친환경 '산해진미' 캠페인, 한국PR대상 공공·공익캠페인부문 수상
상태바
SK이노베이션 친환경 '산해진미' 캠페인, 한국PR대상 공공·공익캠페인부문 수상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2.11.24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이노베이션의 친환경 ‘산해진미’ 캠페인이 지난 22일 서울 서초구 세빛섬에서 열린 ‘2022 PR인의 날 및 한국PR대상’에서 공공/공익캠페인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산해진미는 ‘산(山)과 바다(海)를 참(眞) 아름답게(美) 만들자’는 의미를 갖고 있으며, SK이노베이션이 실천적 활동으로 전개하는 플로깅(Plogging) 봉사 캠페인이다. 플로깅은 조깅이나 산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이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부터 산해진미 캠페인을 경영층 및 구성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해왔으며 이를 통해 환경오염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을 끌어올리려는 노력 등으로 수상의 의미가 깊다고 밝혔다.


공공/공익캠페인부문은 기업, 정부기관 등이 진행하는 프로젝트의 공공성과 공익성을 중심으로 ▲조사(Research) ▲목표(Planning) ▲실행(Programming) ▲평가(Evaluation)의 심사 단계를 거쳐 우수 프로젝트를 선정하게 된다.

산해진미 활동은 작년과 올해에 걸쳐 국내 및 해외에서 폭넓게 진행됐다. SK이노베이션 구성원 및 관계자들은 제주 서귀포시 등 전국 각지에서 산해진미 플로깅 활동을 하며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을 보존하는 데 일조해왔다. 미국, 중국, 폴란드 등 해외 사업장에 있는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도 플로깅에 동참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