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카카오페이손보, 함께만드는세상과 업무협약...자립준비청년 지원 확대
상태바
카카오페이손보, 함께만드는세상과 업무협약...자립준비청년 지원 확대
  • 이예린 기자 lyr@csnews.co.kr
  • 승인 2022.12.05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이하 사회연대은행)과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 기부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자립준비청년은 만 18세가 되어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보호 종료 아동이다. 취약한 경제적 기반과 금융 지식 및 경험 부족, 사회 안전망 부재 등으로 인해 온라인 금융 범죄에 쉽게 노출될 위험을 안고 있다.

카카오페이손보가 사회연대은행에 기부하는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은 보이스피싱과 메신저피싱 등 온라인 금융 사기, 중고 거래 시 자주 발생하는 온라인 직거래 사기 피해 등을 보장한다.
 

▲ (왼쪽부터) 박상금 (사)함께만드는세상 상임이사, 임성기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부사장
▲ (왼쪽부터) 박상금 (사)함께만드는세상 상임이사, 임성기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부사장
지난 10월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을 출시하며 사업을 시작한 카카오페이손보는 같은 달 아름다운재단과 자립준비청년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보험 기부를 진행하고 있다.

임성기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부사장은 "사회에 첫 발을 내디딘 자립준비청년들이 보다 건강하게 미래를 설계하는 데에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이 기여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단순한 보험 기부를 넘어 자립준비청년들이 온라인 금융 범죄에 대비하고 금융 지식을 높이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함께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