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NH농협생명, 제7기 고객패널과 종합결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NH농협생명, 제7기 고객패널과 종합결과보고회 개최
  • 이예린 기자 lyr@csnews.co.kr
  • 승인 2022.12.08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생명이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고객패널 15명과 '제7기 고객패널 종합결과보고회'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보고회는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약 10개월간 수행한 과제에 대한 고객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자리다. 고객패널은 온라인보험 및 챗봇 등 NH농협생명에서 제공하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해 약 40여 건의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이 날 보고회에서는 고객업무 디지털화에 대한 패널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청취했다. 고객패널은 △온라인보험 가입 프로세스 재정비 △사고보험금 청구 과정 개선 △홈페이지 및 온라인 업무 비교 등에 대한 피드백을 남겼다.
 

‘고객패널 제도’는 NH농협명의 상품 및 서비스 등을 체험해 개선사항을 제안하는 패널이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 7년차를 맞았으며 현재까지 약 300건의 고객의견을 반영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 운영 △비대면 고객의견청취 고객기상청 운영 △온라인 신상품 보장 개발 등은 실무에 직접 적용했다.

김인태 대표는 "고객패널 활동을 통해 고객 입장에서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청취하여 소비자중심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