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한진, 가족친화 우수기업 선정...일과 삶 균형 위한 문화 인정받아
상태바
㈜한진, 가족친화 우수기업 선정...일과 삶 균형 위한 문화 인정받아
  • 정혜민 기자 heminway@csnews.co.kr
  • 승인 2022.12.14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진이 여성가족부가 인증하는 가족친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은 가정과 직장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여성가족부가 자녀 출산, 양육 지원, 유연 근무 등 가족친화적 문화 조성에 앞장서는 기업과 기관을 심사한 뒤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한진은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가족친화적 문화를 조성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먼저, 출산휴가와 육아휴직을 장려할 뿐 아니라 배우자가 출산을 한 경우에도 아빠 육아휴직을 적극 장려하고 있고, 가족돌봄 휴직 및 리프레쉬 휴가 제도 운영을 통해 건전하게 직장과 가정을 유지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예비 엄마, 아빠를 위한 축하선물과 매년 가정의 달과 수능 및 연말 시즌에 직원 부모와 자녀에게 전하는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기프트박스를 제작하여 전달하고 있다.

사내에서는 건강한 조직문화 만들기 캠페인을 통해 직장 내 괴롭힘 외부 사례와 제도 및 전문가 조언 등의 교육자료를 임직원들에게 매주 정기적으로 배포하여 직원들 모두가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서로를 존중하는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제휴할인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외국어교육 할인혜택은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의 자기계발 니즈가 높은 MZ 세대 직원을 위해 자기계발 교육 플랫폼과 제휴하여 스포츠, 디지털, 금융/재테크, 교양 문화 등의 교육을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 시간선택 출퇴근제도, 정시퇴근 캠페인, 동아리 활동 지원 등 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에 앞장서는 가족친화적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우리회사 직원 모두가 일과 가정생활에 균형을 이루며 건강한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개개인의 성과 향상은 물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제도 시행 및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혜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