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SK쉴더스, 클라우드 인재 양성을 위한 'K-디지털 트레이닝' 교육생 모집
상태바
SK쉴더스, 클라우드 인재 양성을 위한 'K-디지털 트레이닝' 교육생 모집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3.05.1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쉴더스(대표 박진효)가 클라우드 산업을 이끌어갈 실무형 보안 인재 양성을 위한 ‘K-디지털 트레이닝’의 교육 과정인 ‘SK쉴더스 루키즈’를 공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교육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SK쉴더스가 교육훈련 기관으로 참여한다. 디지털·신기술 분야 실무형 인재 20만명 양성이 목표다.

SK쉴더스는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 융합보안’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50명을 정원으로 두고, 클라우드 보안 기초 기술에서부터 보안 관제 실무 프로젝트, 클라우드 보안 컨설팅 직무 프로젝트 등 실제 업무에 기반한 프로젝트 수행 과정을 진행한다.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 융합보안’ 교육 과정은 실제 클라우드 보안 사업의 프로젝트와 유사하게 교육과정을 설계했다. 

특히 국내 최대 규모의 화이트해커 그룹 ‘EQST’(이큐스트)가 직접 설계한 모의해킹 교육 프로그램도 포함돼 있다. 

교육 환경도 현장 실무와 동일하게 갖춰 멀티 클라우드(AWS, Azure, GCP 등) 환경에서 보안 학습에 필요한 보안 장비 △스위치 △방화벽 △IPS 등도 제공한다.

신청은 SK쉴더스 루키즈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가능자, 대학(원)졸업자 혹은 2024년 2월 졸업 예정자로 수강료는 무료다. 14기는 오는 5월 19일까지, 15기는 5월 20일부터 6월 15일까지 신청을 접수받는다.

SK쉴더스는 교육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에 대해 직접 채용을 진행하고, 협약을 맺은 기업들에도 채용 연계를 지원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