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소비자민원평가대상-애슬레저] 젝시믹스, 톡으로 상담부터 반품 접수까지...소비자 편의성 높여
상태바
[소비자민원평가대상-애슬레저] 젝시믹스, 톡으로 상담부터 반품 접수까지...소비자 편의성 높여
  • 이은서 기자 eun_seo1996@csnews.co.kr
  • 승인 2023.05.22 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문제연구소인 컨슈머리서치가 2022년 한해 동안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제기된 총 13만여 건의 소비자 민원을 통계 자료와 모니터링을 통해 분석해 내놓은 결과가 소비자민원평가대상이다. 총 민원 건수와 시장점유율 대비 민원점유율, 민원 처리율 등 3개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은 기업들의 소비자 민원 관리 '비결'을 소개한다. [편집자주]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젝시믹스(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가 ‘2023 소비자민원평가대상’ 애슬레저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022년 한 해 동안 기업별 민원관리 현황을 종합평가한 결과 젝시믹스(96점)는 안다르(83.3점), 뮬라웨어(89.2점) 등 주요 업체 가운데 월등히 높은 점수를 얻으며 1위를 차지했다.

젝시믹스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와 탄탄한 직원 교육 프로그램으로 고객 민원 최소화에 힘써온 덕분이다.

젝시믹스의 공식몰 내 ‘고객만족센터’ 페이지를 살펴보면 상품, 배송, 교환, 주문변경, 대량구매 등 10개의 카테고리로 나뉘어져 있다. 고객들이 궁금한 부분을 쉽게 찾고 빠르게 답변 받을 수 있도록 세분화한 것이다. 문의글에 대한 답변은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24시간을 넘기지 않도록 처리되고 있다.

카카오톡을 통한 실시간 상담은 물론 반품 접수도 가능토록 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택배비 결제와 택배회수 접수도 동시에 가능해 편리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교환 및 반품 접수도 상품 수령 후 30일 이내로 확대하면서 서비스와 품질에 대한 신뢰를 얻었다.

고객과의 접점에 있는 CS부서의 신입사원 교육프로그램은 3개월 동안 월 단위 정기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며 사후관리 교육을 통해 고객 민원에 대응하고 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고객과 직접적이고 빠른 소통이 필요한 D2C 기업인만큼 꾸준히 체계적인 CS센터 운영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