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다이슨, 신기술 탑재한 공기청정기·무선청소기·로봇청소기 신제품 공개
상태바
다이슨, 신기술 탑재한 공기청정기·무선청소기·로봇청소기 신제품 공개
  • 송혜림 기자 shl@csnews.co.kr
  • 승인 2023.05.24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슨이 자동화와 첨단 소프트웨어 및 인텔리전스를 결합한 로봇청소기와 무선청소기, 공기청정기 등 신제품 3종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다이슨 360 비즈 나브 로봇청소기'는 지능형 로봇청소기의 다음 단계로 강력한 흡입력을 갖춘 강력한 로봇청소기다.

내장 센서가 실내의 모서리를 감지하고 사이드-액츄에이터(side-actuator)를 통해 모서리 부분을 충분히 청소할 수 있도록 흡입 방향을 조정해 모든 로봇청소기 제품이 지닌 과제 중 하나인 ‘에지 클리닝(edge cleaning)’을 해결한다.

로봇청소기에 탑재된 최고 수준의 프로세서는 71mm 간격으로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사고력 및 적응력을 갖추고 있다.
 

 
이어 '다이슨 V12s 디텍트 슬림 서브마린 무선 청소기'는 함께 제공되는 물 청소 헤드가 알맞은 양의 깨끗한 물을 물 청소 롤러 브러쉬에 분사하여 마룻바닥 위의 물기와 얼룩, 작은 오염물질을 효과적으로 닦아낼 수 있도록 한다.

다이슨 물 청소 헤드는 과도하게 축축하지 않은 최적의 깨끗한 바닥을 구현하기 위해 물 청소 헤드 내부에 8개의 분사구를 두어 롤러 브러쉬 전체에 걸쳐 물이 고르게 분사되도록 설계했다.


'다이슨 빅+콰이엇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는 넓은 공간을 위해 설계되었다. 새로운 ‘원뿔 형태의 공기역학(Cone Aerodynamics)’ 현상을 활용해 10미터 이상 정화된 공기를 분사하며, CO2(이산화탄소) 센서가 새로 탑재되어 실시간으로 CO2 수준을 감지하고 보고한다.

고유의 다이슨 알고리즘을 통해 데이터를 초 단위로 교차 검증하고 공기를 분자 수준으로 분석하여 지속적으로 공기 질을 모니터링하고 오염 물질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제거한다. 고유의 고체 형태의 센서는 다른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과의 혼동 없이 정확하게 포름알데히드를 감지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