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소비자민원평가대상-타이어] 한국타이어, 자동차 토탈 케어 무료 서비스로 고객 만족 극대화
상태바
[소비자민원평가대상-타이어] 한국타이어, 자동차 토탈 케어 무료 서비스로 고객 만족 극대화
  • 천상우 기자 tkddnsla4@csnews.co.kr
  • 승인 2023.05.26 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문제연구소인 컨슈머리서치가 2022년 한해 동안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제기된 총 13만여 건의 소비자 민원을 통계 자료와 모니터링을 통해 분석해 내놓은 결과가 소비자민원평가대상이다. 총 민원 건수와 시장점유율 대비 민원점유율, 민원 처리율 등 3개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은 기업들의 소비자 민원 관리 '비결'을 소개한다. [편집자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2023 소비자민원평가대상' 타이어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22년 한해 동안 소비자고발센터에 제기된 소비자 민원을 바탕으로 종합 평가한 결과 한국타이어(95.5점)는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타이어뱅크 등에 비해 민원 관리가 우수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타이어는 대한민국 최초의 타이어 기업으로 4개의 글로벌 지역본부와 30여 개의 해외지사, 8개의 생산시설, 5개의 연구개발(R&D)센터를 갖추고 있다. 현재 전 세계 180여 개국에 타이어를 판매하며 세계 시장에서 매출액 기준 6위에 올라있다.

한국타이어는 고객에게 타이어 관리를 비롯한 자동차 토탈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클레임은 최소화하는데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을 운영 중이다. 전국 460여 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한 티스테이션은 전문 인력과 첨단 장비로 표준화된 차량관리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지난 2021년에는 차량 등록만으로도 구매부터 결제, 무상점검, 전문상담 서비스까지 ‘모두, 한번에, 알아서’ 관리해주는 원스톱 솔루션 ‘티스테이션 올마이티(all my T) 서비스’를 론칭해 소비자 중심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티스테이션 all my T 서비스’는 엄선된 타이어 전문가가 고객의 개인 성향에 따라 최적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이 폭넓은 혜택을 제공받고 세분화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 바이(Smart Buy)’, ‘스마트 서비스(Smart Service)’, ‘스마트 드라이브(Smart Drive)’로 구성돼 있다.

지난해에는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플랫폼 ‘티스테이션닷컴’을 통해 타이어 관리 솔루션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했다. 타이어 관리가 어려운 고객을 위한 손쉬운 타이어 상태 측정과 차량에 맞는 최적의 타이어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새롭게 선보인 ‘타이어 마모도 측정 서비스’는 타이어 사진 한 장만으로도 간편하게 마모도를 측정해주는 서비스다. 티스테이션닷컴 서비스 회원은 최대 세 장까지 타이어 사진을 등록해 마모 상태와 교체 예상 시기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차량 정보를 등록한 고객의 경우 내 차량에 적합한 타이어 상품과 차량 점검 서비스를 추천한다.

타이어 및 경정비 쇼핑, 차량 관리를 위한 고객 문의에 빠르게 답변할 수 있도록 상담 기능을 강화했다. 기존 고객센터에 접수된 주요 문의사항을 기반으로 ‘쇼핑 도우미’, ‘교체 상담’, ‘FAQ 3’가지 카테고리에 따라 고객이 궁금해하는 질문 사항에 대해 직접 문의하지 않아도 빠르게 답변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정보를 수록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천상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