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은 20년 연속 우수 콜센터 수상을 기념해 지난 24일, 이용태 GM 한국사업장 고객 케어 및 서비스 부문 전무, 최돈모 한국능률협회컨설팅 CSO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부평 본사에서 기념식을 가졌다.
GM 고객센터는 '고객맞이 인사말', '자신감 있는 응대', '고객 문의에 적극적 안내' 등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GM 고객센터는 전체 상담원의 60%가 경력이 3년 이상이며 고객 불만을 서비스, 판매 등 해당 사업 부서에 빠르게 전달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자체적으로 상담내역을 분석, 지원하고 있으며, 고객센터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해피콜을 실시해 고객센터의 소비자 만족도를 매월 평가해 반영하고 있다. 고객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해 카카오톡, 유튜브, 홈페이지 상담 등 온라인 플랫폼도 적극 활용하고 있다.
한편, GM은 쉐보레 오너 고객의 정비 서비스 편의와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쉐보레 정비예약 전담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국내 론칭을 알린 글로벌 애프터 마켓 부품 및 서비스 브랜드인 'AC델코' 전담 콜센터도 오픈했다.
기념식에서 이용태 전무는 "GM의 20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은 조사대상 산업 군에서 단 6개 업체만이 선정될 정도로 매우 의미 있는 결과이며, 이는 고객 최접점에서 전문성과 친절함을 바탕으로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해 온 상담사들의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라며 "GM은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갈 것"이라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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