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벤츠코리아 김지섭 前 부사장, 미국 법인 고객서비스 부문 총괄에 선임
상태바
벤츠코리아 김지섭 前 부사장, 미국 법인 고객서비스 부문 총괄에 선임
  • 이철호 기자 bsky052@csnews.co.kr
  • 승인 2023.05.25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이하 벤츠코리아)는 자사에서 고객서비스를 총괄했던 김지섭 전 부사장이 벤츠 미국 법인의 고객서비스 부문 총괄로 승진해 지난 1일 부임했다고 25일 밝혔다.

김지섭 벤츠 USA 고객서비스 부문 총괄(이하 미국 고객서비스 총괄)의 승진은 한국인 중 벤츠 해외 주요 법인의 첫 번째 '총괄급' 승진 사례다. 김지섭 미국 고객서비스 총괄은 기존 독일 본사의 해외시장관리 1 본부장 역할에 이어, 벤츠 USA 법인으로 자리를 옮겨 미국 전역의 벤츠 차량의 정비 및 고객서비스 부문을 총괄한다.

김지섭 미국 고객 서비스 총괄은 지난 2015년부터 벤츠코리아의 고객서비스 부문을 진두지휘했다. 

김지섭 미국 고객 서비스 총괄이 고객서비스를 맡은 이듬 해부터 벤츠코리아는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 '자동차 AS(수입자동차)' 부문 1위에 선정되기 시작했다. 지난해까지 7년 연속 수상하고 있다.

▲김지섭 미국 고객서비스 부문 총괄.
▲김지섭 미국 고객서비스 부문 총괄.

김지섭 미국 고객서비스 부문 총괄은 지난 1999년 연세대 기계공학과 전공 졸업 후 2002년 벤츠 코리아 관련 커리어를 시작한 이래 영업, 마케팅 및 제품전략기획, 고객서비스 및 부품 영업, 마케팅 등 다양한 역할을 두루 수행했으며, 2015년에 부사장으로 승진함과 동시에 국내 고객서비스 부문을 총괄했다.

지난 2020년에는 벤츠코리아의 사장 직무대행을 수행한 바 있다. 2021년 독일 본사로 자리를 옮겨 해외시장관리 1 본부장 역할을 수행했는데, 한국인 최초 본사의 부사장급 부임 사례다. 해당 기간 해외 주요 5개 지역의 시장 관리를 총괄하며, 해당 시장의 전동화 전환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다.

벤츠코리아는 "김지섭 전 부사장의 이번 승진 인사는 메르세데스-벤츠 그룹에서 글로벌 4위 시장으로 자리 잡은 한국 시장에 대한 이해의 중요성과, 벤츠코리아에서 요직에 임하며 중책을 맡았던 인사들의 역할이 부각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