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경동나비엔, 14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업계 최초 365일 24시간 상담 제공
상태바
경동나비엔, 14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업계 최초 365일 24시간 상담 제공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3.05.26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동나비엔이 보일러 업계로 유일하게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14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경동나비엔은 업계 최초로 365일 24시간 상담을 제공하며, 전화와 홈페이지, 카카오톡 채팅 등 창구도 다양화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또한, ‘나비엔 영상지원’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영상 상담도 실시해, 원격으로 연결된 휴대폰 영상을 통해 상담사가 문제점을 파악하고 엔지니어 방문 전 불편함을 신속하게 해결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2021년 ‘나비엔 AI 서비스’를 시작하며 문제 해결 시간을 대폭 줄였다. 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고객이 가스보일러의 실내 온도 조절기(룸콘) 사진을 업로드하면 AI가 에러코드를 분석해 상황에 맞는 자가조치 방법을 알려준다. 

이외에도 ‘보이는 ARS’ 서비스는 청각장애인의 서비스 접근성을 높였다. 다시 듣기를 반복하던 음성 ARS의 불편함을 해소했다는 것이 관계자 설명이다.

한편 경동나비엔은 KSQI 콜센터 부문 20차 조사를 기념해 처음으로 심사한 ‘일하기 좋은 콜센터’로도 선정됐다. 상담사의 쾌적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한 우수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된 조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