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JT친애저축은행, 청계천 일대에서 ‘그린 플로깅’ 환경캠페인 진행
상태바
JT친애저축은행, 청계천 일대에서 ‘그린 플로깅’ 환경캠페인 진행
  • 송민규 기자 song_mg@csnews.co.kr
  • 승인 2023.06.02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T친애저축은행은 서울 을지로 청계천 일대에서 ‘그린 플로깅’ 환경캠페인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플로깅은 산책이나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캠페인으로 전세계적인 환경운동의 하나다.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누구나 가볍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운동으로 주목 받고 있다. 아파트 단지 내 작은 동호회에서부터 기업단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성욱 대표이사를 비롯해 JT친애저축은행 본사 임직원 70여명이 참가 했으며 4개조로 나뉘어 약 1시간 동안 진행됐다. 
 

▲ JT친애저축은행 임직원들이 을지로 청계천 일대에서 플로깅 봉사활동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JT친애저축은행 임직원들이 을지로 청계천 일대에서 플로깅 봉사활동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평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청계천 산책길뿐 아니라 종로와 을지로에서 청계천으로 진입하는 주변 인도까지 담배꽁초 등 쓰레기를 주우며 집중적으로 청소했다.

특히 청계천 주변은 서울의 인기 있는 산책코스이기도 하지만 외국인 관광객의 방문이 많은 대표 관광명소이기도 해서 최근에는 코로나 종식으로 인해 이용객들이 부쩍 늘어나 환경 정비 및 거리 정비가 늘 필요한 곳이기도 하다.

JT친애저축은행은 이번 청계천 플로깅 행사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환경보호 캠페인을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최성욱 JT친애저축은행 대표이사는 “탄소배출 문제와 기후위기 등 환경문제가 갈수록 심각해지는 가운데, 내 주변부터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본사가 위치한 을지로, 청계천 일대에서 플로깅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ESG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우리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