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회장이 CGF 글로벌 서밋에서 직접 부산 엑스포 유치 홍보에 나선 것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올해는 한국 기업인 중 유일하게 CGF 이사회 멤버로 선임돼 이사회 공식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신 회장은 펩시코, 로레알, 베인앤컴퍼니, 까르푸 등 글로벌 그룹 최고경영자들과의 비즈니스 미팅이 이루어지는 롯데미팅룸에 ‘벨리곰과 함께하는 부산 엑스포 포토존’을 마련하고 부산에 대한 자연스러운 관심과 호감을 이끌어내며 지지를 요청할 예정이다.

CGF는 세계인의 더 나은 삶을 위한 논의와 지식공유의 장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1953년 설립된 소비재 업계의 글로벌 협의체다. 펩시코, 아마존, 월마트, 까르푸, 이온, 알리바바 등 전세계 70여 개국, 400여 개 소비재 제조사 및 유통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롯데는 2012년부터 가입해 활동해왔다.
올해는 ‘혼란 속의 조화 추구: 변화를 위한 협업’을 주제로 진행되며 공식 세션과 네트워크 미팅을 통해 글로벌 위기 이후 지속가능한 비즈니스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롯데는 그룹의 식품, 유통사업과 신사업을 홍보하는 부스에 120인치 대형 LED 화면을 설치해 부산 엑스포 홍보 영상을 송출한다.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