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폭스바겐, 미국서 'ID.버즈 롱 휠 베이스' 세계 최초 공개
상태바
폭스바겐, 미국서 'ID.버즈 롱 휠 베이스' 세계 최초 공개
  • 천상우 기자 tkddnsla4@csnews.co.kr
  • 승인 2023.06.07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이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폭스바겐 전기차의 아이콘 ‘ID.버즈(ID.Buzz)’의 롱휠베이스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ID.버즈 롱휠베이스는 LA 인근 헌팅턴비치(Huntington Beach)에서 열린 미국 최대 규모의 브랜드 행사 ‘VW버스 페스티벌(VW Bus Festival)’에서 공개됐다.
 

▲ 폭스바겐 'ID.버즈 롱휠베이스'
▲ 폭스바겐 'ID.버즈 롱휠베이스'
토마스 셰퍼(Thomas Schäfer) 폭스바겐 브랜드 대표는 “폭스바겐은 훌륭한 역사와 전설적인 모델, 그리고 그 모델을 사랑하는 수백만의 열혈 팬을 가지고 있는 강력한 글로벌 브랜드다. 이는 미국 최대 규모의 행사인 VW 버스 페스티벌에서 분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며 “폭스바겐 그룹 아메리카 팀이 ID.버즈 롱휠베이스의 월드 프리미어 공개를 축하하는 것을 보니 감회가 새롭다. 폭스바겐은 이 모델을 통해 다시 한번 고객에게 진정으로 사랑받는 브랜드로 도약하는 큰 발걸음을 내디뎠다”고 말했다.

ID.버즈 롱휠베이스는 전장 4,962mm에 최대 7개의 시트가 마련됐다. 동시에 유럽에서는 기존 5인승 ID.버즈에 롱휠베이스 모델이 추가되면서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250mm 늘어난 휠베이스 덕분에 2469L의 적재 공간과 더불어 더 큰 85kWh(순 용량) 배터리를 탑재할 수 있게 됐다.

최고출력 210kW(286마력)의 신형 전기 모터가 탑재돼 최고속도는 더욱 높아진 160km/h에서 전자적으로 제한된다(유럽 사양은 최고출력 150kW, 최고속도 145km/h). 또한 2024년에는 250kW(339마력)의 최고출력을 내는 사륜구동 GTX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천상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