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우미희망재단, '히어로즈 패밀리 힐링캠프' 개최...국가유공자 유가족 교류의 장 만들어
상태바
우미희망재단, '히어로즈 패밀리 힐링캠프' 개최...국가유공자 유가족 교류의 장 만들어
  • 천상우 기자 tkddnsla4@csnews.co.kr
  • 승인 2023.06.12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미희망재단이 국가를 위해 헌신한 영웅들의 자녀들을 위한 ‘히어로즈 패밀리 힐링캠프’를 지난 10일부터 1박 2일간 곤지암리조트에서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히어로즈 패밀리 힐링캠프’는 지난 4월 출범한 전몰·순직군경 자녀 맞춤형 지원사업인 ‘히어로즈 패밀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첫 번째 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참여가정 간 공감과 치유의 시간을 갖고 심리적 안정과 회복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 '히어로즈 패밀리 힐링캠프'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히어로즈 패밀리 힐링캠프'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힐링캠프는 참여가정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전문 미술작가, 미술교육가, 배우, 무용가 등 전문가들을 초빙해 활동을 진행했다.

히어로즈 패밀리 프로그램은 지난해 12월 국가보훈부와 우미희망재단,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등 3개 기관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사업이다. 우미희망재단은 만 19세 이하 미성년 자녀를 둔 126가구의 총 185명에게 개별 맞춤형 지원을 펼치기 위해 6억 원을 출연한 바 있다.

이석준 우미희망재단 이사장은 “국가유공자 유가족이 교류하고 상호 지지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커뮤니티가 부재한 상황”이라며 “‘히어로즈 패밀리 프로그램’이 그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천상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