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은 생산, 연구개발, 설계 등 기술분야 이외에도 영업·사업관리, 재무, 전략, 인사 등 전 직무에서 인재 모집에 나선다.
특히 한화그룹 편입 전 인력 이탈이 많았던 생산과 설계분야를 중심으로 대규모 인력을 채용해 한화오션의 강점이던 생산·설계 역량을 조기에 정상화한다는 계획이다.
연구개발분야에서도 친환경에너지솔루션 확보, 스마트십·스마트야드 솔루션 확보, 미래선박개발을 위해 우수 인력을 모집한다.
이외에도 ▲영업·사업관리 ▲구매·물류 ▲재경·재무 ▲법무 ▲인사·노무·총무 ▲상생협력 ▲홍보 ▲전략·경영관리 ▲감사 ▲IT ▲방산원가·보안 등의 분야에서도 인재를 모집한다.

이번 채용은 연말까지 상시로 진행되며 규모의 제한 없이 인력을 채용한다는 계획이다.
자격 요건은 모집 부문별로 상이하며, 한화그룹 공식 채용 사이트 '한화인'을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모든 채용 절차는 서류심사 이후 1차 실무 면접, 2차 임원 면접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한화오션은 올해 5월 한화그룹으로 편입된 이후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을 중심으로 인재확보와 육성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지난 7일 한화오션 거제사업장을 방문한 김동관 부회장은 "정도경영과 인재육성을 통해 한화오션을 글로벌 해양·에너지 선도 기업으로 키워 나가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