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두산, ‘IMS 2023’서 하이엔드 CCL 소재·제품 선보여...5G 안테나 모듈도 전시
상태바
㈜두산, ‘IMS 2023’서 하이엔드 CCL 소재·제품 선보여...5G 안테나 모듈도 전시
  • 유성용 기자 sy@csnews.co.kr
  • 승인 2023.06.13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이 6월 13~15일 미국 샌디에이고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국제마이크로웨이브 심포지엄(IMS 2023)’에 참가해 하이엔드 동박적층판(CCL) 소재 및 제품을 선보인다.

IMS는 미국전기전자공학회(IEEE)에서 주최하는 북미 최대의 무선주파수(RF), 마이크로웨이브 관련 전시회로 올해는 550여개 기업이 참가한다.

㈜두산은 이번 전시회에서 ▲5G·6G 통신용 CCL ▲무선주파수 패키지형(RF-SiP) 시스템에 활용되는 CCL,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의 핵심 부품인 오토모티브 레이더용 CCL 등을 선보인다.

무선주파수 패키지형(RF-SiP) 시스템은 안테나에서 수신한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장치를 말한다.

이 소재들은 저유전, 저손실 특성을 지니고 있어 통신 전파 손실 감소는 물론 대용량의 데이터를 안정적이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두산에서 개발한 PTFE 레진 소재를 CCL의 절연층 소재로 활용하면 초고주파, 6G 등에도 적용할 수 있다.

㈜두산은 이번 전시회에서 5G 안테나 모듈과 MEMS 미세전자기계시스템 발진기(Oscillator)도 전시한다.

㈜두산 관계자는 “회사의 기술력과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이번 전시회에 참가했다”며 “향후 신소재 및 사업 개발, 하이엔드 제품 비중 확대 등으로 시장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