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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청소년 고객들이 모은 기부금 2800만 원 기부처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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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청소년 고객들이 모은 기부금 2800만 원 기부처 전달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3.06.14 1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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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은 Z세대를 위한 금융 플랫폼 '리브 Next'에서 고객 참여로 모금된 기부금 2800만 원을 기부처에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기부금은 지난해 10월 문을 연 리브 Next의 하트모아 기부하기를 통해 조성됐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리브 Next 고객은 앱 내의 꿈·진로·ESG 등을 주제로 한 콘텐츠에 댓글을 달거나 좋아요를 누르는 방식으로 하트를 모을 수 있는데 모인 하트는 기부금으로 활용 가능하다. 기부처는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KB국민은행이 전액 기부한다. 

이번 기부는 올해 2월부터 4월까지 총 3842곳의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했다. 가장 많은 기부를 한 곳은 정신여자고등학교로 은행 측이 '기부좋은학교'로 선정하고 장학금 500만 원을 전달할 예정이다. 

리브 Next 하트모아 기부하기는 하트 1000만 개 모으기를 앞두고 있는 상황이다. 모인 하트 1000만 개는 약 1억 원의 기부금으로 주제에 따라 ▲동물보호 ▲아동지원 ▲환경보호 ▲노인복지 등 4곳으로 전달된다. 현재까지 2회에 걸쳐 약 6000만 원 상당의 기부금을 모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일상 속 기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겠다"며 "Z세대를 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금융 외에도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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