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한화오션, 수상함 진동·소음 줄이는 제진재 국산화 성공
상태바
한화오션, 수상함 진동·소음 줄이는 제진재 국산화 성공
  • 이철호 기자 bsky052@csnews.co.kr
  • 승인 2023.06.15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오션 수상함의 진동 소음을 줄여 작전 성능을 높여주는 제진재의 국산화에 성공했다고 15일 밝혔다. 로이드 선급 인증서를 획득해 다양한 함정에 적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진재는 수상함과 잠수함 등 함정에서 발생하는 소음과 진동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키는 도료로 함정의 은밀한 작전 수행을 가능하게 한다.

지난 30년간 제진재는 미국과 독일 등 수입에 의존해오며 공급사에서 요구하는 최소주문수량(MOQ)의 조건을 맞추기 위해 필요 이상의 도료를 발주해야 했다. 작업 일정 변경 등으로 유통기한을 넘길 경우 일부 수량을 폐기해야 했고 통관절차 등으로 수급에 오랜 기간이 소요되는 등 자재 조달에도 어려움이 있었다.

▲지난 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국제해양방위산업전(MADEX)에 전시된 한화오션의 울산급 호위함 모형.
▲지난 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국제해양방위산업전(MADEX)에 전시된 한화오션의 울산급 호위함 모형.

이번에 한화오션이 개발한 국산 제진재는 해외 수입 제품 대비 가격이 저렴하고, 국산화로 최소주문수량이나 통관절차상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어 생산효율도 극대화했다.

또한 한화오션이 개발한 제진재는 로이드 선급 인증서를 획득해서 국내외 함정은 물론 특수목적으로 광범위하게 적용할 수 있다. 새로 개발한 제품을 국내 및 해외 함정 등에 사용하려면 선급의 승인을 받아야 할 뿐만 아니라 기존 제품 이상의 성능이 나와야 한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제진재 국산화 개발로 한화오션의 소재 경쟁력이 더욱 강화됐다”며 "사업보국의 이념에 따라 함정 건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