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애큐온 봉사단 50명과 발달장애인 50명이 1대1로 짝을 지어 함께 점심을 먹고 잠실 롯데월드타워의 아쿠아리움과 서울 스카이타워 전망대 등을 관람하며 문화생활을 즐기고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와 함께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발달장애인의 원활한 문화 체험을 위해 각 500만 원씩 총 1000만 원의 기부금을 마련해 다운복지관에 전달했다.

강신자 애큐온저축은행 사회공헌운영위원장은 “애큐온 봉사단과 함께 한 하루가 발달장애인분들께 좋은 추억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앞으로도 애큐온은 사회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관심과 여러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수혜 대상과 사업 성격에 따라 세 가지 주제의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며 지속가능(Sustainability)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친환경 보일러 및 LED 교체 등 친환경 활동인 '애큐온 그린 온(Green On)!'과 교육 물품 및 청년 바우처 지원 등 미래세대 지원 활동인 '애큐온 드림 온(Dream On)!', 산업재해 피해자 및 재가 장애인 지원 등 소외계층을 위한 활동인 '애큐온 호프 온(Hope On)!'을 진행하는 등 나눔 문화 확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