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엔데믹 후 맞는 첫 여름휴가…해외서 사용하기 좋은 나만의 신용카드는?
상태바
엔데믹 후 맞는 첫 여름휴가…해외서 사용하기 좋은 나만의 신용카드는?
  • 송민규 기자 song_mg@csnews.co.kr
  • 승인 2023.06.21 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 엔데믹 이후 처음 맞이하는 여름 휴가철. 그 어느 때보다도 해외 여행 수요가 커지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따르면 지난 5월 한 달간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한 유임승객은 374만 명으로 전년 같은 달 67만 명보다 455% 증가했다.

올 여름 해외에 나가서 사용할 만한 신용카드는 무엇이 있을까. 각 카드사의 해외여행 특화 카드들을 살펴봤다.

마일리지 적립보다는 바로 해외에 나가서 혜택을 볼 수 있는 카드들을 비교했다. 신한카드 Globus와 삼성카드 iD NOMAD 카드, KB국민카드 WE:SH All카드, 현대카드 the Green Edition2, 롯데카드 트래블엔로카, NH농협카드 zgm(지금).휴가중카드, 우리카드 Diners Club POINT,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신용카드 등 8개다.
 


 
이들 카드는 해외가맹점에서 결제할 경우 해외결제 수수료를 면제해 주거나 적게는 1%에서 많게는 5%까지 적립해준다. 해외여행 특화 카드답게 공항라운지 서비스가 제공되거나 발렛파킹이 제공되기도 한다.

해외결제 금액을 대상으로 가장 적립률이 높은 카드는 현대카드 the Green Edition2와 NH농협카드 zgm.휴가중 카드다. 다만 zgm.휴가중카드는 전월 실적이 150만 원 이상일 때 5%적립이 된다. 50만 원 이상일 때는 3%, 없으면 2%를 제공한다. 또한 호텔스닷컴에서 20% 할인도 가능하다. 월 4회 한도가 있지만 할인금액에는 제한이 없다.

the Green Edition2는 요구하는 전월 실적은 없다. 대신 이용금액 100만 원까지만 5% 적립을 해주고, 이를 초과하는 금액은 기본적립률 1%를 적용한다. 연회비도 15만 원으로 다소 높지만 프리미엄 카드답게 10만 원 상당의 바우처를 제공한다.

해외결제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카드도 있다. Globus와 트래블엔로카, 트래블로그 신용카드 3종이다.

Globus는 해외결제수수료 면제와 함께 해외결제시 1.7% 적립도 된다. 다만 전월 실적으로 30만 원이 필요하다.

트래블엔로카와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는 사용법이 다소 독특하다.

카드 결제 전에 미리 외화를 환전해두면 환전한 외화에서 돈이 빠져나가는 대신 해외결제 수수료가 면제된다. 환전 시 수수료도 우대 받는다. 수수료 면제 대신 적립을 받고 싶다면 신용카드를 통해 결제하면 된다.

트래블엔로카는 핀테크 스타트업 트래블월렛과 제휴한 카드다. 트래블월렛을 통해 외화를 충전하고 이를 ‘트래블페이 충전카드’로 결제하면 해외결제 수수료가 면제된다. 신용카드인 트래블엔로카로 결제한다면 해외가맹점의 경우 올해 말까지 3% 적립이 된다. 기본적립률은 1%다.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는 신용카드 결제와 사전에 환전한 외화를 통한 결제 두가지 방식이 가능하다. 신용 결제 모드와 하나머니 모드를 앱에서 선택할 수 있어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된다. 하나머니 모드로 미리 환전한 외화 내에서 결제한다면 해외결제 수수료가 면제된다. ATM 수수료 면제도 가능하다. 신용 결제 모드를 이용한다면 수수료 면제 대신 3% 적립이 된다.

iD NOMAD 카드와 WE:SH All카드, 다이너스카드는 해외가맹점 적립률이 2%다. iD NOMAD 카드는 여행‧여가‧면세점 영역에서 건별 10만 원 이상 결제 시 2만 원 할인 혜택을 영역별로 연 1회씩 제공한다.

다만 WE:SH All카드는 할인한도가 4만 원이다.

Diners Club POINT는 연회비가 30만 원인 프리미엄 카드다. 프리미엄 카드인 만큼 20만 원 상당의 프리미엄 기프트를 제공한다. 국내공항라운지 무료이용권이나 여행할인권, 신세계백화점상품권, 신라면세점 선불카드, 우리WON꿀머니 중에서 하나 선택할 수 있다.

이들 카드들은 국제결제 브랜드와 제휴해 공항라운지 무료이용 등의 혜택을 제공하기도 한다.

Diners Club POINT는 인천국제공항 등 국내 공항 라운지를 월 2회, 연 10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다이너스 클럽과 제휴해 해외공항 라운지도 월 2회, 연10회까지 이용할 수 있다.

the Green Edition2는 비자 시그니쳐와 마스터카드 월드 등급의 혜택을 제공한다. 다만, 공항라운지 이용과 발렛파킹 혜택은 국제결제 브랜드 대신 더 라운지를 통해 전 세계의 공항라운지를 월 2회, 연간 10회까지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인천국제공항 등에서 발렛 파킹을 지원한다.

Globus와 iD NOMAD 카드, 마스터카드 플래티넘 등급의 혜택을 제공한다. Globus는 인천공항 라운지 이용을 연 2회까지, 발레파킹은 연 3회 제공한다. iD NOMAD 카드는 인천공항 라운지 이용 연 3회, 인천공항 발레파킹은 월 1회 제공한다.

트래블엔로카도 비자 시그니처 등급의 혜택을 제공한다. zgm.휴가중은 마스터카드 티타늄 등급의 혜택을 제공해 전세계 공항라운지 이용을 제공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