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현대차그룹 부산 엑스포 홍보 영상 3개월 만에 1억 뷰 돌파
상태바
현대차그룹 부산 엑스포 홍보 영상 3개월 만에 1억 뷰 돌파
  • 이철호 기자 bsky052@csnews.co.kr
  • 승인 2023.06.19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부산 시민, 주한 외국인과 함께 제작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영상 2개 시리즈의 글로벌 조회수가 지난 18일 1억 뷰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첫 영상을 개시한 지 약 석 달 만이다.

현대차그룹은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영상에 대한 글로벌 관심이 20~21일(현지시간) 파리에서 개최되는 172차 국제박람회기구(이하 BIE) 총회에서 부산 유치에 대한 긍정적인 공감대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2030년 세계박람회 개최지 선정을 주관하는 BIE 실사단의 방한을 앞둔 지난 3월 26일, 부산 시민과 함께 만든 1차 시리즈 '부산 시민들이 초대합니다' 편(총 19편)을 그룹 SNS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어 실사 기간 중 주한 외국인들이 참여한 2차 시리즈 '부산은 준비되었습니다' 편(총 18편)을 글로벌 론칭했다.


1차 시리즈 '부산 시민들이 초대합니다' 편의 조회수는 5645만 회를 기록했으며  2차 시리즈인 '부산은 준비되었습니다' 편도 조회수 4470만 회에 달했다.

총 조회수 1억115만 회 중 해외 조회수는 7044만 회로 해외 비중이 약 70%를 차지했다. 또한 총 37편의 영상에 '좋아요'를 누른 개수는 11만1000여 개에 달했으며 댓글은 1만2000여 개, 영상 공유는 7500회를 기록했다.

현대차그룹 측은 "부산 시민과 주한 외국인이 함께 만든 엑스포 유치 홍보 영상을 현지 유치 활동에도 적극 활용하고 있다"며 "뿐만 아니라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와 외교부, 부산광역시 등 부산 엑스포 유치 관련 기관과 단체에도 영상을 제공해 유치 활동을 지원했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