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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칼텍스, 기업 블로그 ‘미디어 허브’ 고객 편의성 높여 리뉴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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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칼텍스, 기업 블로그 ‘미디어 허브’ 고객 편의성 높여 리뉴얼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3.06.21 11:0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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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칼텍스가 Green Transformation(그린 트랜스포메이션)의 가치를 담아 기업 블로그인 ‘미디어 허브’를 리뉴얼했다.

그린 트랜스포메이션은 GS칼텍스가 주요 사업에서 탄소를 감축하고 저탄소 신사업을 발굴, 자원효율화 및 탄소저감 순환경제 구현을 하기 위해 올해 추진 중인 활동이다.

GS칼텍스는 2011년부터 미디어허브를 통해 종합에너지기업으로서 미래를 준비하는 GS칼텍스의 다양한 사업과 비전, 지속 가능 미래를 위한 기업 활동, 구성원 스토리와 함께 에너지 업계 정보 등 기업 관련 소식들을 제공해 오고 있다.

GS칼텍스는 이번 미디어허브 리뉴얼을 통해 △Green Transformation 추진 △사용자 편의성 △회사 플랫폼들과의 연계성 등 세 가지의 요소를 중점적으로 강화했다.

우선 미디어허브 메인 화면에 ESG 섹션과 Future 섹션 하단 GX(Green Transformation) 카테고리를 신규 배치하여 GS칼텍스의 탄소 감축 노력과 저탄소 신사업 콘텐츠들의 접근성을 대폭 강화하였다. 폐플라스틱 재활용, 자원 순환 정보를 담은 ‘플라스틱 리터러시’ 웹페이지도 미디어허브 전면부에 배치했다.

다음으로, 미디어허브 독자의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리뉴얼도 함께 진행했다. 모바일로 콘텐츠를 소비하는 시대 흐름에 따라 모바일 최적화 웹페이지 디자인으로 콘텐츠 가독성과 시인성을 높여, 고객 경험을 개선시키고자 했다. 또한, 오디오 콘텐츠 소비 증가 트렌드에 발맞춤과 동시에 시각적으로 글 읽기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해 미디어허브 콘텐츠를 자동 음성 변환하여 읽어주는 ‘텍스트 음성변환(Text-to-Speech)’ 서비스도 도입했다.

마지막으로, 미디어허브 내에서 GS칼텍스가 운영 중인 관련 사이트들의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통합 검색 기능을 도입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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