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6일부터 본점, 강남점 등 5개 점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컬렉션은 영국의 찰스 3세 국왕과 카밀라 왕비의 대관식을 기념해 출시했다.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과 고급스러운 차 특유의 맛과 향, 분위기를 느끼려는 수요가 많아진 덕분에 차 시장도 성장하고 있다.
실제 올해 1~5월 신세계백화점 차 장르의 매출 신장률을 살펴보면 전년 동기 대비 17% 늘었다. 특히 20대는 물론 30~50대까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전 연령대에서 차를 즐기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다즐링티’는 히말라야에서 느리게 자란 잎차를 사용해 보다 진하고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특유의 백포도향을 풍기는 다즐링은 ‘샴페인’의 의미도 담고 있어 대관식을 기념하기도 한다.
또한 함께 선보이는 ‘코로네이션 백 포 라이프’는 플라스틱 프리 재활용 면과 비건 염료를 활용하는 등 친환경적으로 제작됐다. 넉넉한 크기에 17세기부터 영국 군주제를 상징해온 오크 잎을 활용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한편 300년 전통 영국 왕실 홍차 브랜드 포트넘 앤 메이슨은 지난 2017년 본점을 시작으로 강남점, 센텀시티점 등에 잇따라 오픈하며 화제를 모았다.
포트넘 앤 메이슨의 주력 상품인 홍차를 비롯 쿠키, 쨈 등 다양한 규격 상품과 고급스러운 포장을 더해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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