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가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의 라인업을 늘려가고 있다.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부상한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에 맞춰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한 움직임이다.
롯데웰푸드는 지난해 5월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를 론칭했고 ▲제로 초콜릿칩쿠키 ▲제로 카카오 케이크 ▲제로 후르츠 젤리 ▲제로 크런치 초코볼 4종을 그해 출시했다. 제로는 지난해 연말까지 약 3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올해는 ▲제로 밀크 모나카 ▲제로 밀크 소프트콘 ▲제로 미니바이트 밀크&초코 등 빙과류를 출시하며 라인업을 늘리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제로’ 브랜드를 개발하기 위해 별도의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하고 1년여의 연구 기간을 갖는 등 공을 들였다.
대체감미료를 사용하더라도 기존 설탕 제품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살리기 위해 수천 번에 달하는 테스트를 거쳤다고 한다.
‘제로’ 브랜드는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과 말티톨이 첨가됐다. 그 결과 ‘제로 후르츠젤리‘와 ‘제로 아이스콜라’는 칼로리가 일반 제품에 비해 각각 25%, 30% 가량 줄었다.

‘초콜릿칩 쿠키’와 ‘카카오 케이크’는 진한 초콜릿 풍미와 달콤함이 어우러진 정통 쿠키와 케이크 맛을 표현했다. ‘후르츠 젤리’는 일반 젤리보다 칼로리가 25%가량 낮다.
제로 빙과류는 과하게 달지 않아 뒷맛이 깔끔한 단맛을 가지고 있다.
‘제로 밀크 모나카’는 우유맛 아이스크림과 달콤한 통단팥 앙금을 과자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제로 밀크 소프트콘’은 바삭한 콘 과자와 함께 부드러우면서 깨끗한 우유맛에 중점을 뒀다. ‘제로 미니바이트 밀크&초코’는 작은 크기의 간편한 소포장 형태로 바삭한 초콜릿 코팅 안에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이 들어있다.
‘제로’는 포장지도 친환경을 추구하고 있다. 제로 제품은 패키지에 친환경 소재인 프로테고, FSC인증 종이를 사용하는 등 친환경 이미지까지 고려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건강에 친환경 이미지까지 담은 ‘제로’를 시작으로 다양한 제품 개발과 마케팅 전략을 더욱 확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